본문 바로가기
시끌벅적 쉬지않는 부부의 수다

故이현배 사망을 둘러싸고 부검의는 심장질환 추정, 하지만 심장질환에 왜 걸렸는가가 중요하다. 이하늘이 말하는 김창열의 창렬한 행동과 반응

by treenare 2021. 4. 19.
반응형

 

DJ DOC 이하늘의 친동생이자 그룹 45RPM의 멤버인 이현배가 48세의 나이에 갑작스럽게 사망한 가운데, 이현배의 죽음을 둘러싸고 이하늘과 김창열과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이현배의 죽음, 부검의의 구두 소견은 심장질환>

지난 17일 이현배가 제주 서귀포시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는 사건이 벌어졌는데, 이하늘은 친동생 이현배의 죽음을 두고 DJ DOC 멤버 김창열로 인한 생활고 때문에 배달 대행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 사망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반면, 부검을 진행한 부검의에 따르면 교통사고 후유증이 아니라 심장질환으로 추정된다고 진술하여 이현배의 정확한 사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현배는 당초 고인의 주변인들을 통해 심장마비로 사인이 알려졌지만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기 위한 부검을 진행하였으며, 제주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강현욱 교수에 의해 진행된 부검 이후 밝혀진 바로는 타살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고 심장질환으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는 소견이 있었다고 합니다.

 

부검을 진행한 강현욱 교수는 심장에 확실히 이상이 있었으며, 이현배의 심장 크기가 일반인보다 50%나 크고 무거웠다고 합니다. 특히 우심실 쪽이 많이 늘어나 있어 조직검사를 실시했다면서 심장에 이상이 발견됐지만 심장 문제를 직접적인 사인으로 단정할 수는 없다고 조심스럽게 밝혔다고 합니다.

 

<동생의 죽음에 분노한 이하늘의 김창열에 대한 폭로>

이하늘은 동생 이현배가 죽기 전 교통사고를 당했으며, 생활고 때문에 MRI도 찍지 못했다고 사망 원인을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강 교수는 사망에 이를 정도의 상흔은 확실히 없었다고 말하며 심장 조직 검사와 함께 혈중알코올농도 검사, 당 농도 검사 등을 실시했으며, 정확한 사인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진행되는 검사 결과가 나온 이후에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이현배의 사망을 두고 이하늘은 DJ DOC30여년을 함께한 김창열과 심각한 대립을 하고 있는데요. 이현배의 사망에 대한 추모의 글을 올린 김창열의 SNS"네가 죽였다", "악마" 등 분노하는 댓글을 작성한 그는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구체적인 이유를 밝혔습니다.

 

방송에서 김창열 때문에 이현배가 제주에서 생활고를 겪다 죽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는데, 먼저 이하늘은 "동생이 죽은 건 내 잘못이지만 또 다른 원인을 찾자면 김창열"이라고 지목하였습니다. 이하늘이 다른 원인으로 김창열을 지목한 이유를 살펴보자면 제주도 땅 구입 이후 김창열 때문에 이현배가 극심한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하늘과 김창열은 제주도에 토지를 구입해 리모델링 공사 후 게스트하우스 사업을 하기로 했지만, 김창열이 이를 중간에 창렬히번복하면서 심각한 경제적 문제를 이현배에게 안겼다고 합니다.

 

게스트하우서 사업을 위해 정재용의 지분을 대신 승계해 제주도에서 거주하며 리모델링 공사의 대부분의 역할을 감당하던 이현배가 극심한 생활고를 겪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배달 아르바이트 등 부업을 하다가 결국 사망에 이르렀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협배의 모습은 지난해인 2020년 방송된 엠넷의 프로그램인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서 이현배가 금전적인 문제로 게스트하우스 공사를 중단했고,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건설 일용직, 배달 대행 아르바이트 일까지 했다고 밝힌 것이 재조명되며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전 이현배의 건강한 모습

 

<대리 작사 작곡에 대한 추가 폭로>

또한 추가적으로 이하늘은 이현배가 김창열의 가사를 대부분 다시 써줬다고도 주장했습니다. 또한 동생이 자신에게 미안해서 큰 교통사고가 난 후에도 숨겼고, 돈이 없어서 MRI도 못 찍었다가 집에서 혼자 '객사'했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분노의 대상을 찾고 싶어서 김창열을 매도할 수도 있고 욕할 수도 있지만 지금 자기가 주장하고 있는 것은 팩트라면서 자신의 주장을 이어 갔습니다.

 

<김창열의 "창렬한" 반응>

반면 김창열은 이하늘의 방송 이후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이라는 골자로 입장문을 내고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그는 "DJ DOC1994년 데뷔 이후 많은 시간을 서로 의지하고 함께하며 성장해 온 그룹으로 이 과정 속에서 함께 비지니스를 진행하기도 했었고 실제로 좋지 않았던 상황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고인을 떠나보내는 슬픔이 가시지도 않은 채 오래전 일을 꺼내기엔 조심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갑작스러운 비보에 혼란스럽고 애통한 시기인 만큼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창렬하다는 표현이 싫어 김창열로 개명한 창렬한 김창열

 

이현배의 사인은 부검의에 의해 심장질환으로 추정된다는 소견이 나온 것이 맞지만, 사망을 둘러싸고 이하늘이 주장하는 김창열의 행동은 이현배로 하여금 심장질환에 걸릴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