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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파페치 인수를 통해 명품 카테고리 강화, 파페치 기업 정보, 향후 전망 분석

by treenare 2023. 1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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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쿠팡이 세계 최대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파페치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파페치는 현재 세계 190개국에서 1400여 개의 명품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쿠팡은 이를 통해 400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의 파페치 인수

쿠팡의 파페치 인수 개요

명품과 패션 카테고리 강화

쿠팡은 18(현지시간) 세계 최대 규모 명품 플랫폼인 파페치를 인수한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쿠팡은 파페치에 대한 인수 계획을 발표하며 4000억 달러(약 521조 2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리더(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쿠팡의 탁월한 운영 시스템과 물류 혁신을 명품 생태계를 이끈 파페치의 경험과 결합해 전 세계 고객과 부티크, 브랜드에 탁월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파페치 기업 정보

영국 런던에서 출발한 파페치는 현재 세계 190여 개국에서 버버리, 구찌 등 50여 개국 1400여 개의 명품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당수 브랜드의 정식 판권을 확보하여 모조품 우려 없이 세계 1위로의 입지를 굳혀왔습니다.

 

이번 인수로 쿠팡은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되던 패션과 명품 카테고리에서 한층 강력한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페치 인수 규모 및 효과

자금 투입 계획

쿠팡은 파페치에 5억 달러(약 6,515억 원)의 자금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파페치는 세계 유수 디자이너들이 전 세계 소비자와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쿠팡의 향후 전망은?

쿠팡은 파페치 인수를 통해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되던 패션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이 1인당 개인 명품 지출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인 점을 고려할 때, 파페치를 통해 엄청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쿠팡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 Inc 의장은 파페치는 명품 분야의 랜드마크 기업으로 온라인 명품이 명품 시장의 미래임을 보여주는 변혁의 주체라며 전 세계의 명품 구매 고객의 경험을 새롭게 정의할 엄청난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페치 창업자인 호세 네베스 CEO는 쿠팡의 검증된 실적과 상거래 혁신 경험은 파페치의 브랜드, 부티크,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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