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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명품 플랫폼 '파페치' 인수에 대한주식시장 반응은 글쎄, 백화점 면세점은 긴장

by treenare 2023.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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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명품 플랫폼 '파페치' 인수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대해 주식시장의 반응은 아직까지는 애매한 반응이고 백화점과 면세점 등 기존 명품 시장 플레이어들은 긴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과 파페치의 조합은?

쿠팡의 파페치 인수

쿠팡은 파페치 인수를 통해 명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험을 새롭게 만드는 일에 큰 변환점을 가져올 것이라 강조하며, 새로운 명품 서비를 예고하였습니다.

 

쿠팡 Inc가 세계 최대 규모의 명품 플랫폼파페치(Farfetch)’를 인수하자, 백화점과 면세점 업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파페치의 신뢰성과 쿠팡의 강력한 물류 서비스인 '로켓배송'이 결합될 경우,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백화점과 면세점 업계는 오프라인 매장의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커머스 업계는 쿠팡의 파페치 인수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주식 시장에서는 이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쿠팡의 파페치 인수, 백화점과 면세점 업계 긴장감 유발

파페치의 신뢰도 + 쿠팡의 유통망 = 성공?

쿠팡 Inc가 세계 최대 명품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하면서, 백화점과 면세점 업계가 경계태세에 들어갔습니다. 파페치가 다년간 쌓아온 명품 유통채널의 신뢰성과 쿠팡의 강력한 물류 서비스가 합쳐질 경우, 상상이상의 시너지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쿠팡은 자사의 강력한 배송 서비스인 '로켓배송'을 파페치에 적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알려졌습니다. 로켓배송은 고객이 주문한 당일 혹은 다음날 배송이 완료되는 만큼, 명품 매장에서 '오픈 런' 전쟁을 벌여야 했던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입니다.

금번 쿠팡의 파페치 인수로 인해, 백화점과 면세점 업계가 긴장하고 있는 이유는 파페치의 독보적인 신뢰성 때문입니다. 다른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이 '가품 리스크'를 가진 반면, 파페치는 17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명품 브랜드 정식 판권을 확보해 소비자 신뢰를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차별화 전략 수립

백화점 업계는 쿠팡의 파페치 인수로 인한 경쟁에 대비하면서도, 오프라인 매장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면세점도 쿠팡이 명품 유통을 어떻게 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쿠팡의 파페치 인수에 대한 주식 시장 반응

저렴한 인수인가 불필요한 지출인가

쿠팡의 파페치 인수는 다양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수 금액인 5억 달러(약 6500억 원)에 대한 반응은 극과 극입니다. 신성장동력을 저렴한 가격에 확보했다는 분석도 있지만, 불필요한 비용 지출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쿠팡의 파페치 인수로 인해 이커머스 업계는 새로운 변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파페치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할 때, 백화점에서 원하는 상품이 품절인 경우에 비해, 파페치는 미리 재고 확인이 가능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가는 하락

주식 시장에서는 쿠팡의 파페치 인수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인수 소식이 전해진 당일 뉴욕 증시에서 쿠팡 Inc 주가는 전일 대비 약 5% 가까이 하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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